설렘과 기대를 안고 7일부터 시작한 30일 챌린지가 어느덧 3주차를 지나게 되었습니다.
기술적 강의를 통해 차트를 읽는 가장 기본적인 지지, 저항, 추세부터 시작하여 차트 패턴과 거래량, RSI 지표 이외의 보조지표들을 배웠고 현재 매일 모의투자를 통해 강의에서 배웠던 내용을 연습하고 있습니다.
저는 현재까지 코인, 주식을 비롯한 아무런 제태크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차트를 읽는 방법조차도 몰랐습니다.
그렇지만 0강부터 Outro까지 약 10분의 분량으로 핵심만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강의를 보면서 투자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사라졌고 '어제까진 하락했으니깐 앞으로는 상승할꺼야'식의 근거없는 추측도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현재 저는 차트를 볼때 일봉 시간봉 단위로 지지선, 저항선을 작도하는 습관을 들였고 자산을 매수할 지점을 단순 언론과 카더라식의 소문이 아닌 차트 내의 흐름에 근거하여 판단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상승, 하락을 단순한 감이 아닌 강의에서 다루었던 차트 패턴, 보조지표를 활용하여 예측하게 되었습니다. 제 예측이 맞는지 틀린지도 모의 트레이딩을 통해 확인하고 있구요.
커뮤니티에 올린 다른 참가자분들의 작도법과 챌린지 카톡방의 질문 글들을 정독하면서 제가 놓쳤던 부분들을 보완하는 방식으로 투자 공부를 매일 하게 되었습니다. 과거에는 투자를 막연히 해야한다는 생각만 가졌고 실천하지 않았는데 매일 하루를 트레이딩 뷰의 차트를 보는 것으로 시작하고 매일매일 모의투자를 통해 수익과 손실을 경험하는 저의 모습을 보며 많은 성장을 했음을 느낍니다.
앞으로 투자할 때 배웠던 기술적 분석들을 활용하여 로직에 기반하여 매도, 매수 전략을 취할 것이고 꾸준하게 모의 트레이딩을 통하여 실전에서도 꾸준한 수익과 '적절한 손실'을 취하여 장기적으로 자산이 우상향하는 저만의 전략을 찾을 계획입니다.
이런 좋은 기회를 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댓글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