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01
비트코인 롱 포지션 50배
1. 진입근거
1) 저점이 깨지지 않는 다는 관점아래, 주말 장세를 보면 횡보의 가능성을 열어두고 매매진행함
2) 1분봉 기준 17:29분 36분 사이 히든다이버 확인 (아직은 상승다이버와의 차이가 조금은 헷갈림)
3) 급격한 음봉확인으로 인한 반등효과 기대
2. 진입가 : 101,807.10
손절가 : 101614
익절가 : 101,970.10 (1차분익 성공)
102,078.00 (2차분익)
102,227.10 (3차분익예정)
손익비 : 2.18 (탐욕 이지만 윗 고점을 기준으로 진행 (물론 분할익절)
이번결과로 상승,하락,히든 다이버전스 의 실질적인 효과를 경험해보고 싶었다.
이번에는 플라이트매매법으로 소액 (50배롱) 상황에서 밥한끼 이상의 가격이 눈에 아른거려도 분할 익절 및 깔끔한 손절을 안할 수 있을지 에 대한 본인 심법단련
주말 횡보장으로 인 기대수익 을 기대하여 수익창출
3. 결과 복기 : ob 박스 하단부에 손절로스 잡은부분 터트리고 손절 ㅋㅋㅋㅋ.......
1차 분할 익절은 진행 완료 하였음.
결과
손절로스 터지고 결국 손절 엔딩
*왜?
1) 근거부족
히든다이버, 주말장세로만 판단하여 안정 수익권을 기대함 하지만 그 외 다른 기술적분석을 하였는가? 안했음. 결국 내 매매가 아니게 된것임.
왜 안했을까? 선생님 관점보고 '이번에도 그러겠지?'라는 도박성 심리 로 매매 진행한것이 가장 큰점.
2) 손절로스
이번에도 손절로스를 조금 더 넉넉하게 잡지 못한점
왜? 내 매매의 자신감이 없었음. 물론 1.6 의 수익을 기대한편이라 비율상으로 크게 문제없다고 판단되나, 내 매매의 자신감이 없어서 더 넓게 잡지 못한점
또한 소액으로 고배율을 진행했다고 하지만 이 또한 손절이 무서워서 소극적인 손절로스를 잡은것이 원인
3) 세력의 의도를 파악하지못함
솔직히 이것은 너무 어려움 라이브를 복기하면서도 얘들이 무슨 생각을 가지고있는지 감이 잘 안옴 이로 인해 자꾸 도박성으로 넘어가는 심리가 작용
심법이 자꾸 부정당함
결과
기술적분석을 좀 더 딥하게 공부할 필요성이 극히 느낌, 이로인해 내 매매에 조금 더 자신감을 가진 상태에서 매매를 진행해야 한다고 판단.
결국은 1.618 을 닿고 하락중
결국 익절한 부분은 잘 이어감 이 부분은 조금은 성장한부분이라고 판단. (예전에는 돈 좀 더 벌겠다고 절대 익절 하지 않고 끝까지감)
덕분에 조금 손절난 부분을 메꿀수있었음. 쓰는 와중에 안도감이라고 적고있음.
아직도 손절이 쓰고 맵다. 언제쯤 무뎌질지 모르겠지만 아직은 해메고 있다.
계속 돌파해 나가는 수밖에 없을거같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