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매 기간은 1/9~1/10 인데 매매일지 작성이 늦어졌습니다.
짧은 시간내 수익을 내고 나오는 단타 매매를 연습 중에 있습니다.
1월 9일 - 롱 매수
파란 채널은 기존에 4시간 봉 기준으로 그려두었던 채널이었습니다.
채널 하단으로 많이 이탈한 것을 확인하고 적어도 짧은 반등은 있지 않을까 기대하고 롱을 진입했고, 그 전에 지지선으로 그어두었던 수평의 노란선을 이탈하면 손절하려고 계획 후 진입,
이후 한차례 더 하락후 기다리던 반등이 나와주었지만 당시 차트를 전혀 볼 수 없는 상황이어서 매도시점을 놓쳤습니다..ㅠㅠ
그리고 이후 확인하게 되었을 땐 이미 하락 추세를 다시 타고 있었고, 급하게 계획을 좀 변경했습니다.
지금은 연습중이기 때문에 저배율 레버리지를 사용했었고, 그래서 91k에 롱 추가매수를 걸어 놓고, 89k에 손절가를 설정해 두었습니다.
이건 그 이후 상황으로, 채널 하단선 (이렇게 하방으로 크게 이탈하고 나면 그 다음번에는 채널 하단선이 저항이 된다고 배웠던 것 같아서) 익절가를 걸어둔 것에 체결이 되었고,
롱매도 체결된 알람을 확인하고 차트를 보니 이제 저항 받고 하락이 있을 것 같아 숏을 얼른 잡아 보았고, 이번에는 단타목표대로 짧게 익절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매매는 중간에 계획을 변경한 것이 마음에 걸려 별로 좋지 못한 매매였던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직장인이다보니 언제 업무상 긴급이 생길지 모르고, 이 경우를 대비하여 짧은 손절가를 항상 염두에 두고 손익비를 설정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10일 매매를 마지막으로 아직 매매를 못하고 있는데 다음 연습때는 반드시 적용시켜 보려고 합니다.
댓글1
코잉이
미션 하느라 수고 하셨습니다! 배운 내용을 잘 적용하셨네요ㅎㅎ 수익 축하드리며, 챌린지 완료까지 응원하겠습니다 :)
2025-01-14 0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