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 15분봉
진입근거 : 폴링웨지 형태의 하락추세선을 기준으로 상승돌파시 리테스트 후 매매할 계획
*질문
그림에 보면 큰 메인하락추세선과 작은 마이너추세선이 보입니다.
진입할때
마음에소리(기다림이 싫거나, 더 큰 눌림에 진입해서 손익비 극대화를 얻고싶은 마음이 생기곤 합니다.)
하락추세선1에서 확인매매를 하는게 낫다고 생각하지만
하락추세선2에서 확인매매를 하는건 괜찮을까여?
*하락추세선2에서 롱포지션 진입근거를 생각해보면...
1) 저점을 상승시키는 쌍바닥 출현(거래량 상승다이버전스)
2)거래량하락중(매도세가 줄어듬)이고 장대거래량(매수세가 들어옴)이 나온다면 더 상승에 확신이 생길것 같음
이런 생각이 올바른 매매를 함에 있어서 고칠부분을 조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1
Hoons
질문1) 하락추세선2에서 확인매매하는 것도 괜찮을까요? 답변1) 네, 괜찮습니다. 추세란 어차피 작은 추세부터 하나하나 깨부시면서 가야하기에, 나쁘지 않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하락추세선1과 하락추세선2 중에서 고민 중이시라면 또 하나의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굳이 둘 중 하나를 고르지 않고, 둘 다 고르는 방법인데요. [하락추세선2에서 분할진입] + [하락추세선1에서 분할진입] 이렇게 두 번 분할로 진입한다면, 하락추세선1을 뚫지 못하고 떨어졌을 때에 리스크도 줄일 수 있고, 하락추세선2에서만 진입할 때보다 평단도 좋아지게되겠죠? 추가 코멘트) 롱 진입 근거 2개는 매우 합리적이라고 생각하고, 고칠 점이라 함은 포지션 진입은 분할로도 가능하고, 분할이 거의 대부분 더 유리하다는 점만 인지하고 계시면 될 것 같네요 :)
2024-10-11 0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