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종목
니어프로토콜
날짜
2024.12.23
진입가
8,519
레버리지
x
목표가
0
익절 / 손절가
0
손익비
수익
-100,000
수익률
0%
기존과 동일한 알트 코인으로 진행하였습니다.
현재 가장 많은 시드가 들어가있는 코인이라 계속 해서 대응중이고 현물이지만 변동폭이 크고 시드가 천단위 이상이어서 최대한 손실을 보지 않는 쪽으로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상황은 지난 미션에서도 올렸듯이 기존에 10030원 평단에서 10350원까지만 보고 단기로 들어갔던 상황에 목표가는 달성했으나 매도량이 적어 목표가를 찍고 쭉 빠져서 조정장을 거치며 -30프로 구간까지 갔었습니다(7000원대) 타 코인으로 익절했던 시드가 있어서 -30프로 최저점에서 물타기에 성공해서 -15프로 까지 회복했으며, 그 이후 시장 상황에 -1~-10%를 왔다갔다하면서 변동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봉상으로 그렸던 추세선은 라이징웻지패턴으로 하락 가능성을 보고 있었으며, 최대한 본절이라도 해서 손해를 최소화 하는게 목표가 되었습니다.
다른 코인들로 익절한 현금 흐름을 만들어 놨고, 추세선을 통해 최 상단까지는 아니더라도 -1프로 미만의 본절을 하기 위해 분할 매도를 해놨습니다.
현재 다행히 가장 고점에서 1/3 정도 분할 매도가 되었고, 현금 흐름도 꽤 많이 만들어놔서 추가적인 조정장이 오더라도 대응할 수 있도록 했으며,
30분봉 기준으로는 삼각수렴의 형태를 띄고 있어 비트코인의 흐름에 따라 상방 돌파를 하거나 하방을 찍으러 빠질 수도 있다고 보는 상황입니다.
자고 있는 동안 보통 변동이 컸고 일봉상 고점을 찍었던 경우들이 많아, 현재 상방 돌파시 절반 정도 익절을 해놓고자 지정매도를 걸어놓은 상황입니다.
대부분의 시드가 들어갔던 상황에 -30프로에서 빠른 대응으로 손해를 줄였다고 생각하며, 추후 상승으로 가던 하락으로 가던 일단 중장기적으로는 알트코인이 가격을 회복해줄 거라는 믿음하에는 어떤 식으로든 대응할 수 있는 시나리오를 짰다고 생각하여, 손해를 본 상황이지만 차트 분석으로 할 수 있는 최선을 대응을 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익절을 한건 아니지만 나름 큰 시드를 넣었던 상황에서 몇백 이상의 손해에서 십만원대의 손해로 마무리하면서 앞으로 투자를 대응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앞으로를 위한 괜찮은 손절이었다는 생각도 듭니다.
특강은 차티스트님의 거래량 특강을 들었는데 다양한 코인들을 거래량 특강 기반으로 보고 있는 상태이며, 다만 거래량만 보고 매매를 진행하기에는 무리가 있다는 측면이 들어 이번 매매에는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시황분석에서 베이지컬리님의 글을 보고 후회하지 않는 매매를 하는 방법에 대해 많이 고민했는데, 반드시 이후 매매에는 차트 분석을 하고 내가 원하는 지지선을 기다렸다가 그 근처에서 진입하고 명확한 손절라인을 세워서 최소한의 손해를 보는 상황을 만들고 다만 그 손절라인 위에서는 최대한 버텨보는것을 해보려고 합니다.
이 매매에서도 사실 언제나 익절이 아니면 의미가 없는 매매라고 생각했던 저에게 최소한의 손절은 오히려 익절을 위한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매매가 되었으며, 리스크를 줄이는 투자를 최대한 앞으로도 지향하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차티스트 입니다 :) 빠른 대응으로 손실을 최소화하고 시나리오를 잘 준비하셨습니다. 앞으로도 리스크 관리 중심으로 좋은 매매 이어가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