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수익을 보고 있는 중인 것을 가지고 와봤습니다.
손실이 난 것을 어디서 가져오는지 몰라 글이라도 적어봅니다. 손실률(-50%)
손실은 stxusdt.p 로 손실을 봤고 삼각수렴 형태를 보여 곧 상승하려나 하는 마음에 뇌동매매(?)급하게 들어갔습니다. 저를 태우지 않고 갈까봐요
하지만 손절라인은 하단 이탈 구간으로 잡았습니다. 손실이 큰 이유는 레버리지를 높게 잡아버려서 입니다..휴,
다행히 손절라인을 잘 잡아서 청산은 막았던 것 같습니다.
그 다음 갑자기 모든 코인의 하락이 보여서 관망을 하다가 지지와 저항들을 다 뚫고 다시 상승하기에는 이동평균선들의 정배열들이 당장 어려울 것으로 보여 숏으로 들어갔습니다.
솔직히 어디까지 내려갈지는 모르니 다음 큰 시간프레임의 저항선까지 손익을 걸고 레버리지도 작게 하여 stx로 다시 100프로는 회복했습니다.
손절이 중요하다는걸 뼈져리게 느꼈습니다.
정말 작은 소액입니다.
액수보다는 지금 제 경험에 투자하고싶어 엄청난 소액으로 해보았습니다. 그래도 이 작은 소액하나로 나의 뇌동매매같은 제 멘탈과 심리과 습관을 잡으면 그건 너무나 럭키비키라고 생각이 됩니다.
정배열따위는 몰랐던 저에게 멘토가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손실을 통해 많은 걸 배우셨네요! 손절의 중요성을 느끼고 멘탈과 습관을 다잡으려는 모습이 정말 좋습니다. 소액이라도 이런 경험이 쌓이면 큰 자산을 운용할 때도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응원할게요 ㅎㅎ
[30일 챌린지 5기 4주차] 수익인증
[30일 챌린지 5기 4주차]
[30일 챌린지 5기 4주차] 특강 피보나치 매매법 리플 매매일지(모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