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강의를 통해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첫 비트코인 매매를 해봤습니다.
거래를 하기에 앞서 배웠던 내용들을 복습하고, 강사님의 방식을 따라하며 차트 분석을 했습니다.
첫 번째, 주봉 차트에서 이평선, 추세선, 볼린저 밴드를 활용해 현재의 대략적인 추세를 파악했습니다.
두 번째, 일봉 차트에서 과거의 최고점을 계속 두드리다가 돌파한 모습이 보여 해당 구간을 저항선으로 세팅한 후 현재 추세를 따라 하락 추세선을 그렸고, 피보나치를 그려보며 대략적인 거래구간을 확인했습니다.
세 번째, 4시간 차트에서 앞세 확인한 거래구간을 조금 더 세부적으로 세팅을 하여 거래구간을 계획하였으나,
해당 구간까지는 며칠을 기다려야 했고, 매매 경험이 없는 상태로 해당 구간에서 과연 잘 할 수 있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분석하고 판단한 근거로 며칠간 있을 하락장을 통해 매매 방법도 배워보고자 숏 거래를 진행하였고, 현재 작지만 수익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느낀 점
(매매일지를 작성하려고 차트를 켜놓고 있었는데, 수익률이 줄고 있는 것을 실시간으로 목격하고 있습니다.)
강의만 듣다가 첫 비트코인 매매를 해봤습니다. 처음에는 크게 신경 쓰이지 않을 줄 알았는데, 매매를 하고 나니 느껴지는 심적 압박감이 상당이 큰 것 같습니다.
예상대로 차트가 흘러가는 것을 직접 확인하니 신기했습니다. 첫 매매는 세부적인 계획 없이 경험을 위한 매매를 하다 보니 끝 맺음에 대한 계획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작지만 발생한 수익률을 두 눈을 보니 더 크게 느꼈습니다. 몸과 머리로 느껴지는 것이 분명히 있는데, 설명하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차트를 많이 보고, 분석도 많이 해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
첫 거래를 통해 이제 막 걸음마를 뗀 것 같습니다. 강사님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댓글0
[30일 챌린지 21기 1주차] 트레이딩뷰 셋업
[30일 챌린지 19기 4주차]매매법 적용과 숙달-매매일지
[30일 챌린지 21기 1주차]트레이딩 뷰 셋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