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익 인증 사진을 찍는 법을 몰라서 일단 이걸로 찍어왔습니다..ㅎ
어제 새벽에 비트코인이 최고점 돌파를 하려고 시도하는게 보여서 기다리다가 돌파를 확신하던 순간에 롱 진입했습니다
비트코인이 최고가를 갱신했으니 강의에서 들었던 것 처럼 다른 코인들도 같이 움직일거라는 확신이 들어서 미리 보고 있던 알트 하나와 이더리움도 함께 진입했습니다.
많은 포지션을 잡았다고 생각하는 만큼 손절가는 타이트하게 잡아둔 후 일단 오늘 출근이 있어서 손절 선을 아래 이평선과 닿을 수 있는 지점으로 설정한 후 잠들었습니다
아침엔 다행히 수익을 내고 있더군요.
이미 최고점을 돌파한 시점에서 시간이 많이 지나지 않아서 지지 저항선이나 추세선을 긋기 어렵다고 느꼈기에 단기이평선과 rsi, 거래량을 참고한 결과 아직 힘이 덜 빠졌다 판단했고 더 오를 수 있겠다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포지션을 홀딩한 채로 두었고 오후가 되니 캔들들이 윗 꼬리를 그리기 시작하면서 힘이 빠진다는 느낌이 들기 시작해서 익절하고 나왔습니다.
종료 타이밍을 잘 잡은건지 아닌지 사실 아직 불안하긴 합니다ㅜ
수익은 냈고 시드 대비 많이 벌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기분은 좋습니다만 매매를 할 수록 아 내가 기준이 없어서 흔들리는 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매수 타이밍은 이제 어찌 저찌 잡아볼만 한데 매도 타이밍이 정말 어렵구나 싶고 미리 그 선을 정하는 것도 많이 어렵네요.
이번 수익은 기준이 없었던 것 치고 운이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연습에서 벌었다고 자만하지 말라는게 이런 이야기구나 하는 생각이 강하게 드네요.
더 수익을 내고 싶다는 욕심이 들지만 일단 복기하고 다시 천천히 공부하면서 들어가자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직접 매매를 해보며 하나씩 배워가는걸 느끼는게 즐겁습니다. 직접적으로 수익이 나는 것도 좋구요. 강사님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100% 무료 이벤트] 비트코인 투자의 기초 이론부터 실전까지 코인 투자의 교과서 투딩
댓글0
-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