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 인증 사진을 찍는 법을 몰라서 일단 이걸로 찍어왔습니다..ㅎ
어제 새벽에 비트코인이 최고점 돌파를 하려고 시도하는게 보여서 기다리다가 돌파를 확신하던 순간에 롱 진입했습니다
비트코인이 최고가를 갱신했으니 강의에서 들었던 것 처럼 다른 코인들도 같이 움직일거라는 확신이 들어서 미리 보고 있던 알트 하나와 이더리움도 함께 진입했습니다.
많은 포지션을 잡았다고 생각하는 만큼 손절가는 타이트하게 잡아둔 후 일단 오늘 출근이 있어서 손절 선을 아래 이평선과 닿을 수 있는 지점으로 설정한 후 잠들었습니다
아침엔 다행히 수익을 내고 있더군요.
이미 최고점을 돌파한 시점에서 시간이 많이 지나지 않아서 지지 저항선이나 추세선을 긋기 어렵다고 느꼈기에 단기이평선과 rsi, 거래량을 참고한 결과 아직 힘이 덜 빠졌다 판단했고 더 오를 수 있겠다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포지션을 홀딩한 채로 두었고 오후가 되니 캔들들이 윗 꼬리를 그리기 시작하면서 힘이 빠진다는 느낌이 들기 시작해서 익절하고 나왔습니다.
종료 타이밍을 잘 잡은건지 아닌지 사실 아직 불안하긴 합니다ㅜ
수익은 냈고 시드 대비 많이 벌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기분은 좋습니다만 매매를 할 수록 아 내가 기준이 없어서 흔들리는 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매수 타이밍은 이제 어찌 저찌 잡아볼만 한데 매도 타이밍이 정말 어렵구나 싶고 미리 그 선을 정하는 것도 많이 어렵네요.
이번 수익은 기준이 없었던 것 치고 운이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연습에서 벌었다고 자만하지 말라는게 이런 이야기구나 하는 생각이 강하게 드네요.
더 수익을 내고 싶다는 욕심이 들지만 일단 복기하고 다시 천천히 공부하면서 들어가자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직접 매매를 해보며 하나씩 배워가는걸 느끼는게 즐겁습니다. 직접적으로 수익이 나는 것도 좋구요. 강사님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