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2일 매매인증 및 수익인증입니다.
저는 일반적인 사람들과는 조금 다른 매매를 하고 있어서 이걸 어찌 수익인증을 해야되나 고민했는데 대략의 수익인증의 상황으로 작성합낟.
저는 헷징매매를 위주로 하고 있어서 특별한 손익비를 찾는 위치의 진입을 잘 고려하지 않습니다. 대략 그날 하루의 고점과 저점을 찾으려는 노력을 주로하면서 RSI와 지지와저항 및 피보나치등의 보조지표를 활용해서 당일의 고점과 저점을 찾으려고 합니다. 만약 아시아시장에서 저점이나 고점의 윤곽이 그려진다면 그자리부터 롱이나 숏을 잘개 잘라서 분할로 매수하는 편입니다. 지금까지 1~2번의 진입으로 매매를 할경우 대부분 손절과 익절을 너무나 못했기 때문에 이렇게 잘개 잘라서 분할로 매수하는 전략을 사용합니다. 물론 저 나름대로 분할의 %는 존재합니다. 그런이후 익절도 잘개 잘라서 분할로 하는 편입니다. 물론 수익이 생기는 시점부터 분할로 익절을 하기 때문에 이런 헷징매매를 합니다. 만약 제가 판단한 매매가 전적으로 잘못되어서 생각하고 있는 손실이 발생하면 바로 반대포지션을 90%정도 잡아서 일단 헷징을 하고 다음에 다시 전략을 구성하고 매매를 다시하는 편입니다. 제가 나름 이것으로 꽤 잘 수익을 내기도 했지만, 가장 큰 단점이 시세의 중요한 변곡점에서 반대포지션으로 크게 물리는 상황이 발행하는 경우가 많았고 이를 극복하고자 찾아보다가 우연히 투딩을 알게되고 여기서 본 강의를 저의 매매에 많이 추가하고 있습니다. 이전보다 좀더 분할매수하는 횟수와 %가 현격하게 줄었기 때문에 매우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저도 다른 트레이더처럼 정확한 가격에 진입해서 손절 아니면 익절가격까지 끌고사는 전략을 사용하고 싶은데 , 웬지모르지만 저의 종특이 어게 제일 어려운 부분이라서 극복하기 너무나 힘드네요. 물론 나중에는 저도 결국 이것과 가장 비슷한 형태로 진화하겠지만 아직까지는 극복하지 못하고 나름대로 혼자 매매하던 전략에 많은 수정을 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좀더 더 많은 강의를 보고 저도 일반화된 매매방식을 좀더 잘 접목할수 있는 부분을 찾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미션 고생하셨습니다 !! 잘 하실것 같아요 ! 30일챌린지 끝나고 우등생방에서 만나요! 매주 월 수 금에 진행하는 라이브도 있으니 많은 관심과 질문 주셔서 궁금증까지 해결하시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 우등생방에서 만나요. 어서 오셔야 겠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