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늘 필수 과제만 하다가 이제 우등생방에 들어가고
강의 계속 들으면서 제가 배운걸 잘 습득하고 있는지 궁금해서 문의 드립니다.
(앞으로 자주 질문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선 XRP 현재 강의 들은 것 중에 엘리어트 파동이론에서
페러랠 채널 범위를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잡는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1. 저는 아래 동그라미친 1번을 바닥 기준으로 잡기는 했는데
이전에 엄청 길었던 아래꼬리(2월에 있는)를 기준으로 넓게 잡아줘야 하는건 아닌지 궁금합니다.
2. 그리고 1월부터 4월 중순까지 하락 추세에서 3월 초에 엄청 높이 올라간 상승 캔들까지를 페러렐 상단으로 범위를 잡았는데,
오히려 더 하단에 다른 차트들 평균 캔들 수준과 맞게 더 내려야 했는게 아닌지 궁금합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위와같이 페러렐을 그은 이유인데요. 혹시 제가 놓친게 있다면 추가로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제가 생각한 전망은
일단 1차로 제가 추세선 흰색을 그은 2번 지점을 뚫고,
상승 페러렐로 3번을 뚫고 올라가야 상승선으로 올라서 상승장으로 들어갈거 같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재 사람들이 시장 죽었다고 하락으로 갈거라고 상승장 끝났다 다우이론에서 공포 단계다 이야기를 많이 하던데
저는 이번에 과열 단계로 들어가기 전에 조정 상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3. 저 위에 차트를 분석한대로
만약 2,3번 추세선을 뚫게 되면
어떤 시장 국면으로 들어가게 될 거 같은지도 의견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1~2파가 끝나고 3파 초입 가능성이 있으며, 그 여부는 추가적인 강한 거래량 동반 상승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페럴렐 채널은 1파 고점과 2파 저점을 연결하고, 기준선을 아래에서 평행으로 복사해서 만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시장 국면으로는 강세장 중 '상승' 또는 '과열' 전단계로 판단되며, 분산이나 공포로는 아직 보기 어렵습니다. 지금처럼 흐름을 구조적으로 해석해보는 시도는 굉장히 중요하고, 꾸준히 작도하면서 익숙해지시면 훨씬 빠르고 정확한 판단이 가능해질 겁니다!